• 로그인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take this course  →   로그인 | REGISTER NOW

층간소음 분쟁 사전예방 및 유형별 관리(해소) 방안 교육을 위한

층간소음상담가 양성 교육과정으로 대면 및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교육과정 수강 목차

목차 펼치기 / 닫기
01강 – 층간소음의 이해 00:55:51
02강 – 층간소음 경향 00:57:51
03강 – 층간소음 분쟁과 법률 00:50:54
04강 – 층간소음 대처와 예방 00:59:50
05강 – 공동체 회복 갈등관리 00:54:28
06강 – 소음측정과 반려동물 00:50:14
07강 – 층간소음 갈등 조정 00:51:35

교육과정 평가

4.6

4.6
38 (5점 만점)
  • 5 점27
  • 4 점8
  • 3 점2
  • 2 점0
  • 1 점1
  1. 층간소음 갈등조정

    5

    층간소음에 대한 가장 실무적으로 힘든 분야이지만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강제력이 없는 조정이 없으니 실무적으로 어렵다
    객관적인 사실 뿐만 아니라 개인적 견해와 인지가 실재도 중요하다고
    느낀다

  2.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층간소음상담가 양성교육과정

    5

    중간소음으로 많은 다툼이 있는 과정에 대한 해설 이유를 잘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지? 중간 관리를 삼담가의 행동등 많은 것을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3. 1강: 층간소음의 이해

    5

    층간소음 상담가 양성 교육과정 온라인교육 강의 수강 후 층간소음의 중요성과 상담가의 필요성을 더욱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층간소음 발생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사람과 층간소음 발생으로 지목되는 당사자 간의 이해 충돌은 피해와 가해라는 극단적 상황에 이르며, 결국은 감정 대립까지 전개, 불협화음은 의사소통의 문제로 격앙되며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기에 중재자이며 매개자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중재자로서 층간소음 상담가는 문제의 개선과 관리에 당사자 간 입장차이가 있음을 잘 인지, 강의에서 강조한 의사소통은 매우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4. 층간소음 상담가 양성 과정 소감

    5

    층간소음 상담가 양성 과정을 7차시에 걸쳐 들어보니
    상당히 중재와 조정의 역할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며
    기술적으로 충격음, 소음 등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 자료 및 강의로 배우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이웃간의 갈등이 사회적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5. 층간소음 상담가 양성교육과정

    5

    그동안 알지 못했던 내용을 잘 알게 되었다.
    상식적으로 알고 있었던 것이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층간소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계속적인 관리와 배려, 이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해결해야 한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상대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려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강의 재밌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 1 2 3 4 5 6 8
101회원들이 수강하고 있습니다.